본문 바로가기

사회

쇼트트랙 성추행 감독, 빙상연맹의 황당한 감경이유

반응형

쇼트트랙 성추행 감독, 빙상연맹의 황당한 감경이유

쇼트트랙 성추행 감독

제자를 성추행한 혐으로 대한빙상경기연맹으로부터 영구 제명 처분을 받았던 전 쇼트트랙 실업팀 감독의 성추행이 교육중 발생했다는 이유로 단지, 자격정지 3년으로 감경되었다는 황당한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교육중 발생한 성추행이라면 더욱 엄한 벌을 내려야 할 대한빙상경기연맹의 황당한 감경은 역시 제식구 감싸기가 아닐까? 제자를 성추행한 감독을 제식구라고 감싼다면, 성추행을 당한 제자들은 앞으로 빙상을 해나갈수 있을까? 



대한체육회 이례적 재심 결정 그 자체만으로도 논란은 쉬이 잦아들지 않을 것이다. 또한, 밀폐 아닌 공개된 장소도 정상 참작의 이라고 하지만, 정작 빙상연맹이 아닌 빙상계 관계자들의 입장은 너무도 다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도데체, 피해자는 어떡하나반발은 거세기도 있다빙상연맹은 쇼트트랙 안현수같은 보배를 읾어버린지 얼마되지 않아 또 다시 이런 작태로 빙상선수들의 가슴을 후벼파서야 되겠는가? 정말 안타깝기 그지없는 일이다.

 제자를 성추행한 혐의로 대한빙상경기연맹으로부터 영구 제명 처분을 받은 전 쇼트트랙 실업팀 감독 A(51)씨가 최근 자격정지 3년으로 대폭 감경을 받아 논란이 일고 있다대한체육회 관계자는 4최근 열린 대한체육회 선수위원회에서 A씨에 대한 징계를 자격정지 3년으로 감경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성추행 혐의로 영구 제명 처분을 받은 선수나 감독의 징계가 감경된 것은 이례적이라는 것이 체육계의 반응이다.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기도 한 A씨는 한 자치단체의 쇼트트랙 감독을 맡았던 2013년 초 자세 교정을 핑계로 선수 두 명의 엉덩이와 허벅지를 만지고, 11세 여자 선수의 속옷을 무릎까지 내리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1심 재판부는 선수들의 재계약에 자신이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성추행을 해 죄질이 나쁘다며 징역 2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하지만 항소심 재판부는 지난해 9피해자들과 원만히 합의했다며 벌금 2000만원으로 감형했다. 선고가 확정되자 빙상연맹은 지난해 말 A씨에 대해 영구 제명의 징계를 내렸다.

쇼트트랙 성추행 감독

 그러나 A씨는 징계가 과도하다며 대한체육회 선수위원회에 재심을 청구했고, 선수위원회는 지난달 29일 회의를 열어 감경을 결정했다. 선수위원회의 한 관계자는 빙상연맹에서 선수교육에 대한 매뉴얼이나 성추행 예방교육 등의 노력을 하지 않은 채 사회적 비판을 피하기 위한 졸속 결정을 내렸다는 위원들의 의견이 있었다밀폐 장소가 아니라 공개된 장소에서, 교육 도중에 발생한 일인 점도 고려됐다고 말했다. 결국 선수위원회 위원들은 이 사안을 표결에 부쳤고, 과반수 이상이 징계를 3년으로 줄이는 데 찬성했다.

 


반면 빙상계 한 관계자는 “A씨의 경우 유죄가 확정됐기 때문에 영구 제명을 하는 것이 맞다성추행을 당한 선수들은 A씨의 징계가 풀린 후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런 감경은 유례가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런식이라면, 과연 빙상연맹이 존재할 이유가 있는 것일까? 국가적인 선수를 해외로 등떠밀어 버렸고, 성추행범으로 판결이 난 감독의 징계를 황당한 사유로 경감해버렸으니 말이다.

쇼트트랙 성추행 감독

빙상계를 망치는 주범은 성추행범보다 더 심각성을 모르는 빙상연맹이 아닐까요?


빙상연맹 성추행 코치

빙상연맹 성추행 코치


송중기 쇼트트랙, 2016 쇼트트랙 세계선수권, 쇼트트랙 월드컵, 쇼트트랙 세계선수권, 스피스케이팅, 심석희, 쇼트트랙 선수, 쇼트트랙 레전드, 안현수, 홍경환, 김동성 분노의질주, 쇼트트랙 월드컵 6, 동계유스올림픽, 여자 쇼트트랙, 쇼트트랙 안현수, 동계올림픽, 곽윤, 남자 쇼트트랙, 밴쿠버동계올림픽쇼트트랙, 벤쿠버올림픽쇼트트랙,안현수 아내, 우나리, 안수 경기, 안현수 소치, 성시백, 빅토르안, 쇼트트랙, 쇼트트랙 안현수, 안현수 우나리, 안현 창, 안현수 레전드, 빅토리안, 곽윤기, 심석희, 빙신연맹, 안현수 다큐, 안현수 푸틴, 김동, 진선유,우나리 나이, 안현수, 안현수 아내, 우나리 인스타그램, 우나리 코, 빅토르안, 우나 업, 이혜원, 안현수 우나리,김재열, 빙상연맹 이상화, 빙상연맹회장, 수영연맹, 대한빙상연, 국제빙상연맹, 러시아빙상연맹, 일본빙상연맹, 경기도빙상연맹, 호주빙상연맹, 미국빙상연, 쇼트트랙빙상연맹, 삼성빙상연맹, 인천빙상연맹, 서울빙상연맹, 중국빙상연맹, 인천시빙상맹, 강원도빙상연맹, 대전빙상연맹, 성남시빙상연맹,안현수 우나리, 우나리, 안현수 신단비, 안현수 우나리 출산, 안현수 폭행 선배, 안현수 소치올림픽, 안현수 국내훈련, 안현수 000m 계주 결승, 안현수 아버지, 안현수 러시아 반응, 안현수 근황, 안현수 부인, 안현수 상연맹, 휴먼다큐 사랑 안현수, 안현수 레전드,빙상연맹 성추행 코치, 쇼트트랙 성추행, 대빙상경기연맹, 빙상 성추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