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김우리 폭로, 화영 ‘샴푸사건’ 전말

반응형

김우리 폭로, 화영 샴푸사건

티아라 왕따 사건은 아직도 현재 진행형

 

화영


벌써 5년이 지났지만 티아라와 티아라 전 멤버 화영과의 '왕따 사건' 진실 공방은 아직도 그 끝이 보이지 않는 듯 하다. 티아라 왕따 사건이 논란이 된지 5년이 지난 지금 또 다시 티아라의 전 스타일리스트 김우리와 티아라 전 멤버 류화영의 팽팽한 대립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금번 논란은 지난 13일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 시작됐다. 티아라의 전 스타일리스트였던 김우리가 출연해 '티아라 화영 왕따사건'에 대해 "제가 단호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건 티아라 잘못은 없다"며 화영의 이야기를 꺼내면서 시작되었다.

 


김우리는 "당시 화영이 머리 감겨주는 미용실 친구를 '샴푸'라고 불렀다고 한다. 헤어메이크업 언니가 아니라 '샴푸 가자'고 했다"며 화영의 인성을 비하하는 폭로를 해버린 것이다. 만일 김우리가 말한 내용이 사실이라면 활발하게 활동 중인 화영에게는 치명적일 수 밖에 없는 이야기였다.

 

다음 날인 14일 오전 화영은 곧바로 김우리의 주장을 반박했다. 화영은 자신의 SNS 계정에 '풍문으로 들었쇼' 캡처와 함께 "김우리 선생님 효민 언니랑 친한 거 아는데요. 없는 이야기 지어내지 마세요. 아놔 일어나서 빵 터졌네ㅋㅋㅋㅋㅋㅋㅋ라는 글을 올렸다.

 

화영


이어 "김우리 선생님 알았으니까 그만 지어내세요. 선생님 때문에 우리 회사 사람들 긴급회의 들어가고 아침부터 민폐세요. 정확하게 아시고 방송 나오시지 어설퍼서 어떡하실라고... 아이고 나이도 지긋하게 드신 분이"라며 김우리가 티아라 효민과 은정 친분을 드러낸 사진을 캡처해 게시했다.

 


티아라 측과 화영의 진실 공방전은 지난달 8일 류화영이 언니 류효영과 tvN 토크쇼 '택시'에 출연해 5년 전 티아라 왕따 논란 당시 힘들었던 심경을 언급하면서 재점화돼었다. 화영과 효영의 방송이 나간 후 티아라의 전 스태프라고 밝힌 관계자가 '티아라 사태의 진실'이라는 글을 올리며 논란이 불거진 것이다. 장문의 글에는 당시 류화영의 불성실한 태도와 언니 류효영이 티아라의 막내였던 아름에게 폭언을 일삼았다는 주장이 담겨 있었다. 이에 소속사 측은 "드릴 말씀이 없다"며 말을 아꼈고 아름은 화영을 비난하는 글을 올렸다.

 

화영


이쯤 되면 '진실'이 무엇일지 참 궁금하다. 5년 전에도 뜨거웠던 '티아라 왕따 논란'은 아직도 현재진행형이다.

 


#. 티아라 왕따 사건 전말


걸그룹 티아라 멤버 다섯이 동료였던 류화영을 겨냥해 비난한 트윗을 작성하여 화제가 된 사건이다. 그 당시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던 당시에, 10대들의 우상인 아이돌로서 전성기를 맞은 티아라가 왕따논란에 연루되어 연예계 가십의 차원을 넘은 사회적인 이슈로 주목받았었다.

 

화영


티아라 멤버 류화영은 2012723일 쇼! 음악중심 공연 이후 내려오며 발목을 다쳤다. 그래서 같은 해 725일에서 26일까지 개최한, 일본에서의 콘서트 주얼리박스(Jewelry box)’에서 목발을 짚고 무대에 올랐다. 그리고 2012727일에는 뮤직뱅크 공연에 불참했고, 사람들은 발목의 부상 때문이라고 생각했다그런데, 25일 효민이 제일 먼저 트윗을 올렸고, 4:58PM 소연, 10:12PM 지연, 10:31PM 보람, 2612:17AM 화영, 10:05AM 은정 순으로 트윗이 올라왔다.

 


큐리와 아름을 제외한, 다섯이 화영을 비난했다. 주어는 없지만 이후 여러 차례 해명에서 밝혀졌듯이 트윗은 화영을 대상으로 한 비난이다. 당시 네티즌들은 이 트윗이 무슨 뜻인지 조금도 몰랐다.

 

화영


멤버들 중 유일하게 다른 화영의 트위터와 당시의 정황들을 토대로, 네티즌 사이에서 트윗을 쓴 멤버 다섯이 집단적으로 류화영을 괴롭혔냐는 의혹이 일어났다. 물론 팬덤도 엄청 크게 흔들렸다. 여기에 쌍둥이 자매 효영, 화영에게 랩을 가르친 현역 래퍼인 타래가, 티아라를 겨냥한 듯한 트윗을 올려서 문제는 더욱 커졌다. 트윗에는 '골빈년', '저빱'과 같이 과격한 표현이 포함되어 있었다. 여기에 화영이 '쌤 보고싶어'라는 답변을 썼다. 이후 랩 선생님 타래는 티아라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고 해명했다. 또한 화영을 응원해달라는 당부도 했다.

 

사건이 터진 뒤부터 효민이 변경한 트위터 사진은, 어떤 책 표지의 일부분(다만 링크가 사라져서, 사진을 못 본다.)이다. 이 책의 제목은 모든 일에는 일어나는 이유가 있다.”였다. 마치, 화영을 왕따 시켰다는 것을 자인하면서 그 왕따 사건의 책임은 자신들이 아닌 화영에게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왕따를 시켰다는 듯한 뉘앙스를 풍기는 책 제목이었다.

 

화영

이후 위의 사진으로 네티즌들에게 비판을 받자 프로필 사진을 다시 변경했다. 변경한 사진에는 꽃이 찍혀있는데 그 꽃의 이름은 과꽃이며 꽃말은 '믿음직한 사랑, 추억, (흰색)믿는 마음'이다. 그러나 인터넷에서는 이 꽃이 티토니아(멕시코 해바라기)로 잘못 알려져 논란을 키웠는데 티토니아의 꽃말은 의지, 신앙, 동경, 숭배이다.

 




이러한 와중에 효민은 또 트위터에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길이라는 트윗을 남겼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삭제했다. 본 사건과 관련해 썼던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너부터 괴롭힘당하는 입장에서 생각해보길', '역지사지는 알고 인과응보는 모르냐', '끝까지 화영에게 뒤집어 씌우려는 거냐' 등등 냉담한 반응이 대다수였다.

화영


화영


화영


화영

김우리 티아라 화영 샴푸 티아라 화영 사건 화영 효영 효영 소년24 화영 화영쌤 화영 안무가 김화영 효영 화영 소년24 언니쓰 화영 언니쓰 화영쌤 안무가 김화영 티아라 아름 수상한 삼형제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 화영 소년24 세미파이널 언니들 화영 화영 티아라 화영 티아라 아름 티아라 지연 효영 티아라 화영 효영 티아라 효영 현장토크쇼 택시 화영 소년24 화영 티아라사건 티아라 지연 결혼 티아라 류화영 류효영 류효영 아버지가 이상해 화영 효영 황금주머니 티아라 폭로글 소년 24 화영 사건 화영 티아라 최순실 화영 샴푸 김우리 화영 김우리 나이 김우리 와이프 김우리 가족 김우리 인스타그램 김우리 립스틱 김우리 아내 김우리 부인 김우리샵 스타일리스트 김우리 김우리 키 김우리 퍼스트씨 김우리 누룽지 한혜연 김우리 인스타 김우리 비타민 김우리 화영 화영 김우리,이동건 지연 결별 이동건 티아라 지연 결혼 티아라 이동건 지연 조윤희 지연 인스타 지연 이동건 지연 조윤희 나이 티아라 지연 이동건 티아라의 지연 이동건 한지혜 지연 조윤희 조윤희 이동건 나이차이 이동건 조윤희 나이차 티아라 화영 사건 이동건 조윤희 한지혜 티아라 지연 실물 티아라 지연 인성 화영 노출

화영


<김우리 화영 인성공격, 화영 오히려 김우리 저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