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맥심모카골드 커피믹스 이물질 논란

반응형

맥심모카골드 커피믹스 이물질 논란

커피 이물질
(동서식품 커피믹스)

 

계 판매1위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일부제품에 실리콘조각이 제조 과정 중 섞여 들어가서, 지금 동서식품에서 환불 받는 중이라고 합니다. 우리 국민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 500. 에티오피아가 커피의 본고장이라면 믹스커피의 본고장은 코리아다. 스타벅스·할리스·엔제리너스 같은 커피전문점이 우후죽순 들어섰지만 여전히 '믹스커피 아니면 안 되는' 절대 인구가 있다. 1976년 세계 최초로 믹스커피를 만든 회사가 동서식품이다.

그런, 업계 1위 기업 동서식품 커피믹스에 이물질이 들어가 논란이 되고 있네요. 맥심모카골드에 실리콘패킹 이물질이 혼입되어 생산 유통된 것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커피 이물질
(이물질 논란, 맥심 모카골드)

 

 

맥심모카골드 커피믹스 이물질 논란

 

동서식품 커피믹스에 이물질이 들어가 논란이 되고 있네요. 맥심모카골드에 실리콘패킹 이물질이 혼입되어 생산 유통된 것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식약처는 지난 4월 3~4일 이틀간 현장조사를 한 결과 최종제품인 커피믹스에 실리콘 패킹 이물이 혼입된 것을 확인해 관할 관청에 행정처분을 요청했다고 합니다. 아울러 해당제품은 회수토록 지시했다고 하는데...

 

커피 이물질
(동서식품)

식약처는 “동서식품(주) 창원 소재 공장에서 커피 원료 제품 제조에 사용되는 생산설비로부터 실리콘 패킹이 이탈・분쇄되어 커피 원료에 혼입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또한 동서식품(주) 창원, 인천 소재 공장에서 실리콘 조각이 혼입된 해당 커피 원료를 사용해 최종제품인 ‘맥심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27만 3,276kg)’를 생산하고 일부 유통・판매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습니다.

‘맥심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를 구매한 소비자는 구입처에 반품・교환하거나, 동서식품 고객상담실(080-023-9114)에서 회수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식약처는 해당업체에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고 합니다. 행정처분 기준은 1차 위반시 시정명령, 2차 위반시 품목제조정지 5일, 3차 위반시 품목제조정지 10일로 동서식품은 ‘시정명령’의 처분을 받게 되네요.

 

커피 이물질
(동서식품 제품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