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이연화 빵터진 몸매 “24살 갑작스런 난청, 머슬퀸 된 이유”

반응형

 

 이연화 빵터진 몸매 “24살 갑작스런 난청, 머슬퀸 된 이유”

 

이연화


문제적 남자에 출연한 이연화의 몸매에 한번 빵 터지나 싶었는데, 정말 지덕체를 겸비한 이연화의 경력에 더 놀랐다. 오늘 문제적 남자에 대기업과 여러 방면에서 디렉팅 사업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연화가 출연했다.

 

이연화는 시작 전 부터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멤버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버렸다. 처음 멤버들은 남자 4사람이 나오자 "저들 중 게스트가 있냐"며 남성일 것이란 추측을 더했다. 하지만 쇼의 마지막에 여성 게스트가 등장했고 그녀가 바로 이연화였다.



전현무는 게스트를 소개하는 붉은 색 족자에 담긴 끝없는 족적을 보며 감탄을 표했다. 전현무는 "옛날 말로 지덕체를 갖췄다"고 전했다무슨 일을 했는지 묻는 멤버들에게 이연화는 "산업통상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최하는 디자인 프로젝트를 참가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연화는 "그때 최연소 여자 최초이자 학생 최초로 파이널리스트 디자이너로 선정이 됐다"고 덧붙였다.

 

이연화


더욱이, 이연화는 머슬퀸으로도 유명세를 달리고 있다. 지난달 23일과 24일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린 '2017 머슬마니아 피트니스 유니버스 위크엔드' 커머셜 모델 부문에서 이연화는 5위를 차지했다.



난청 이기려 땀 흘리다가 머슬 퀸됐어요


 머슬마니아우승 26세 이연화

공모전 휩쓸며 잘나가던 디자이너


과로 탓 2년 전 갑자기 잘 안 들려


스트레스로 몸무게 15늘기도

잔근육 하나하나 몸은 거짓말 안 해

운동 결합한 패션 디자인 하고파


머슬매니아 이연화

 

24세의 나이에 청각장애 판정을 받았던 이연화는 자신에게 닥친 시련을 운동으로 이겨냈다. 피나는 노력 끝에 몸을 만든 결과 지난 4월 머슬마니아에서그랑프리를 수상했다.

 

그녀의 눈앞엔 장밋빛 미래가 펼쳐져 있었다. 전도유망한 젊은 디자이너로서 각종 공모전을 휩쓸었다. 그러나 갑자기 귀가 들리지 않는 장애가 그녀를 덮칠 줄은 아무도 몰랐다. 정작 그는 자신의 삶은 디자인하지 못했던 것이다.

 


귀가 들리지 않는 장애는 그에겐 청천벽력이라 다름없었다. 대인기피증에 걸려 한동안 바깥 출입을 삼간 채 방안에 틀어박혔다. 스트레스 탓에 폭식을 한 나머지 몸무게가 갑자기 15나 늘었다. 그에게 극적인 반전의 계기가 생겼다. 바로 운동을 통해 삶의 희망을 찾은 것이다. 지난 4머슬 퀸에 뽑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디자이너 이연화(26)의 이야기다.


머슬매니아 이연화


이연화는 지난 4월 열린 ‘2017 머슬마니아 오리엔트 챔피언십패션모델 여자 부문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청각장애를 앓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연화는 세상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그 이후 두 달 가까운 시간이 흘렀다. 머슬 퀸에 뽑힌 이후 이연화의 삶은 어떻게 달라졌을까.


이연화는 프로가 아니여서 포즈와 워킹이 어색했다. 노력하는 모습을 좋게 봐주셔서 입상한 것 같다고 말했다최근 서울 한남동의 커피숍에서 이연화를 만나 왜 그렇게 몸 만들기에 열중하는지 물어봤다. 청력이 약한 그는 기자의 입모양을 보며 소리를 읽어냈다. “꽃길만 걸을 줄 알았어요. 그런데 무리한 일과가 내 몸에 독이 될 줄은 미처 몰랐어요.” 이연화는 이렇게 입을 열었다. 발음이 어눌했고, 말을 가끔 더듬었다.



경희대에서 예술학·산업디자인학을 전공한 이연화는 4년 내내 단과대 수석을 했다. 여학생 최초로 단과대학 학생회장도 맡았다. 2013년엔 디자이너 서바이벌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톱5에 들었다. 유명세를 타자 대기업들이 그에게 디자인 프로젝트를 잇따라 제안했다. 산더미처럼 쌓인 일을 하다가 바닥에서 쓰러져 잠드는 경우가 다반사였다.

그런데 2015년 봄, 오른쪽 귀가 점점 안 들리기 시작하더니 귀를 막아도 계속해서 삐이~’하는 소리가 들렸다. 당시 이연화는 소셜미디어에 오른쪽 귀가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썼다.

머슬매니아 이연화


이연화는 대학 시절부터 공모전을 휩쓸며 잘나가는 디자이너였다. 2013년 디자이너 서바이벌 TV프로그램에 출연해 톱5에 들었다병원에서는 돌발성 난청·이명·이관개방증이 겹쳤다며 청각장애 판정을 내렸다. 이관개방증은 코와 귀를 연결하는 이관이 지속적으로 열리는 증상으로 심한 경우 숨소리와 심장박동 소리까지 들린다. 이연화는 오른쪽 귀에 모기 한 마리가 살고 있는 것처럼 하루종일 윙윙 소리가 들렸다고 털어놨다.


이연화는 우연히 일본에 저명한 의사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가 세 차례 수술을 받았다. 이연화는 청신경이 70%나 죽었지만 다행히 30%는 돌아왔다. 주기적으로 약을 먹고 치료를 받아 의사소통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연화는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매트에서 운동을 시작했다. 귀에 무리가 가는 유산소 운동보다는 근력 운동 등 무산소 운동에 집중했다시각과 청각을 잃었던 헬렌 켈러(미국)시각장애보다 더 불행한 것은 시력은 있지만 비전이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말이 이연화를 일으켜 세웠다. 그는 지난해 11월부터 운동을 시작했다. 귀에 무리가 가는 유산소 운동보다는 근력 운동 등 무산소 운동에 집중했다. 몸을 만들기 위해 양고기 등 좋아하는 음식을 즐기더라도 매일 조금씩 네 번에 걸쳐 나눠 먹었다.


머슬매니아 이연화


이연화는 아프고 난 뒤 내 몸이 소중하다는 걸 깨달았다. 귀울림이 심해 불면증에 시달렸는데, 운동을 열심히 하니 잠을 잘 수 있었다. 몸이 좋아지면서 저절로 자신감이 생겼다. 몸도 마음도 아름다워야 삶이 굴곡없이 흘러간다는 걸 깨달았다고 말했다이연화는 운동을 통해 더 주체적이며 도전적인 일을 시작했다. 그는 패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이다.


운동은 그의 삶을 바꿨다. 이연화는 현재 화보와 브랜드의 콘셉트를 기획하는 로터스그룹 대표이자 패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이다. 모델 아카데미에서 패션트렌드 강의도 하고 있다몇 달 전까지만 해도 대인기피증에 시달렸던 그는 요즘 활발하게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처음 사람을 만나면 그는 청각장애 때문에 말이 어눌해요. 이해해 주세요라면서 먼저 웃으며 다가선다. 길에서 그를 알아보는 사람들도 생겼다. 인스타그램 팔로어는 66300명으로 늘었다.

머슬매니아 이연화


문제적남자 이연화


문제적남자 이연화


문제적남자 이연화

이연화는 "몸의 아름다움을 살릴 수 있는 패션 디자인을 하고 싶다. 미국 모델 카일리 제너(20)처럼 몸과 패션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애슬레틱 패션 아이콘이 되고 싶다"며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이연화는 몸은 거짓말을 안 한다. 작은 근육 하나를 만들기 위해서도 눈물겨운 노력을 해야 한다몸의 아름다움을 살릴 수 있는 패션 디자인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인터뷰 말미에 이연화는 어눌한 말투로 자신의 좌우명인 프리드리히 니체의 명언을 들려줬다. ‘인생을 다시 한 번 똑같이 살아도 좋다는 마음으로 살라.’


문제적남자 이연화


문제적남자 이연화


문제적남자 이연화


이연화 몸매


이연화 몸매

2017 머슬매니아 이연화 머슬매니아 이연화 성형 머슬매니아 머슬매니아 비키니 2017 머슬매니아 여자 머슬매니아 머슬매니아 최설화 머슬매니아 이연화 청각 머슬매니아 이연화 나이 머슬마니아 이연화 인스타 머슬퀸 이연화 머슬매니아 이연화 인스타 황재균 결혼 머슬매니아 구세경 머슬퀸 머슬매니아 이연화 키 이연화 나이 문제적남자 머슬매니아 이연화 머슬퀸 이연화 문제적남자 이연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연화 머슬매니아 이연화 나이 머슬매니아 이연화 키 머슬매니아 머슬마니아 이연화 인스타 머슬매니아 이연화 성형 이연희 2017 머슬매니아 이연화 이연화 청각 이연화선수 머슬매니아 이연화 청각 머슬비키니 머슬매니아 김지민 문제적남자 이연화 이연화 머슬마니아 이연화 성형 이연화 움짤 이연화 몸매 이연화 나이 이연화 청각장애 이연화 인스타그램 2017 맥스큐 머슬마니아 이연화 이연화 뒤태 이연화 화보 서리나 홍주연 강연지 문세빈 머슬마니아 비키니 이연화 장애 이연화 머슬마니아 나이 머슬마니아 머슬퀸 이연화 이연화 비키니 이연화 인스타 심으뜸 머슬퀸 손소희 박엄지 윤사랑 최미진 문세림 2017 머슬마니아 이연화

 

이연화 몸매


빵터진 몸매 이연화, 그녀의 몸매는 그냥 만들어진 게 아니었다. 

24살 갑작스레 찾아온 난청, 모든 것을 읾어야 하는 순간 그녀가 흘린 피땀이 

만들어낸 값진 결실이었던 것이다. 

정말, 아름다운 몸이란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