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조대환 민정수석 "전관 쓰자"…법조비리 의혹 녹음파일 입수

반응형

조대환 민정수석, “전관, 법조비리, 딱 걸렸네


조대환

 

조대환 민정수석 "전관 쓰자"법조비리 의혹 녹음파일 입수

 

새로 선임된 조대환 청와대 민정수석이 법조 비리에 연루된 정황이 나왔습니다. 조 수석이 변호사였던 5년 전, 의뢰인에게 검찰 고위 간부를 지낸 전관 변호사를 선임하자고 말했다는 겁니다. 조 수석이 의뢰인과 통화한 녹음파일을 스포트라이트팀이 입수해 보도해 버렸다.

 


청와대 민정수석은 고위 공직자의 인사 검증과 청와대의 법률 문제를 총괄하는 자리이다. 이런 역할을 맡은 조대환 신임 민정수석이 법조 비리에 연루된 의혹이 제기되어, 또 한 번 파장이 예상된다.

 

조대환


JTBC 스포트라이트 취재진이 지난 2011년 조 수석의 변호사 시절 육성 파일을 입수했다. 이 육성 파일에는 기업 횡령 사건과 관련해 의뢰인에게 검찰 간부 출신인 소위 '전관'을 선임해 사건을 해결하자는 통화 내용이 담겼있었던 것이다.

 


조대환 민정수석이 2011년 변호사 시절의 육성이 담겨 있었다내 생각은 저 형사 사건을 이른바 전관, 강력하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전관을 한 명 선임해야 되겠다.” 조 수석은 또한 검사장과 직접 통화했다고 의뢰인에게 말하기까지 해 충격을 주고 있다.

 

조대환


[조대환 민정수석/2011(당시 변호사) : 내가 검사장하고 얘기 좀 했어요. 그랬더니 OO지검에 의견서를 하나 내달래요.]

 


이에 대해 조 수석은 당시 관련 사건을 변론한 건 맞다면서도 녹음 파일 내용에 대해선 불법 자료라며 구체적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고위 공직자의 인사 검증과 청와대의 법률 문제를 총괄하는 민정수석의 법조비리, 도저히 용납이 되지 않는 대목이다. 


조대환

조대환은 누구 조대환 sns 최재경 조대환 뇌물죄 민정수석 조대환 세월호 박한철 박근혜 민정수석 조대환 민정수석 세월호 7시간 의혹 조대환 페이스북 조대현 조대환변호사 세월호 인양 법무법인 하우림 강일원 채명성 이석태 법무법인 대오 권성동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세월호 7시간 빅쇼트 영화 스포트라이트 스포트라이트 조명 칠드런 오브 맨 스포트라이트 실화 사울의 아들 캐롤 로스트 인 더스트 자객 섭은낭 spotlight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스포트라이트 영화 리브 슈라이버 드라마 스포트라이트 스포트라이트 뜻 브루클린 스포트 청와대 조대환 사의 표명 박한철 황교안 조대환 프로필 우병우 최재경 손석희 조대환 세월호 김진태 이재명 조대환 변호사 강일원 조대환 민정수석 조원진 권성동 조대환 성매매 이석태 박근혜 조대환 부위원장 김영한 조대환 뇌물죄 민정수석 금태섭 채명성 조대환 황교안 특검 이인제 조대환 sns 조대진 

조대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