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건희 동영상, YTN 간부가 삼성 측에 연결?

반응형

이건희 동영상, YTN 간부가 삼성 측에 연결?

이건희 성매매 500만원의 의미, 안쓰럽다.

 

이건희 동영상


2016년에 삼성 이건희 회장의 성매매 동영상이 세상에 알려지기 전, 한 언론사 간부가 동영상을 갖고 있던 사람과 삼성 측을 연결해줬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통화 녹취 파일이 공개된 건데, 언론사 간부는 의혹을 부인했다.

 

삼성 이건희 회장 성매매 동영상이 세상에 알려지기 11개월 전인 지난 20158, 해당 동영상은 뉴스 전문채널 YTN에 제보됐다.

 



당시 제보자들은 대가로 거액을 요구했고, 이런 내용은 당시 사회부장이던 YTN 류제웅 기획조정실장에게 보고됐다. 류 실장은 담당 기자들에게 기밀 유지를 시키고 직접 제보자와 접촉했다.

 

당시 류 실장과 제보자와의 통화내용을 들어보면 류 실장은 처음에 제보자들에게 대가 없이 공익 제보하라고 설득했다.

 

이건희 동영상


[류제웅/당시 YTN 사회부장 : 기사를 써야 되는 게 의무고 어떤 식으로든 취재원으로부터 받아 확보해야 되는데 돈을 주고 할 수 없는 입장이고.]

 

그런데 이후 이상한 대화가 나옵니다. 제보자가 삼성 측을 연결시켜 달라고 부탁했고, 류 실장이 이에 응한 것처럼 보이는 내용입니다.

 


류 실장은 통화에서 선생님이 삼성 측 연락처를 가르쳐 줄 수 없냐고 부탁해 고민하다가 그 정도까지는 해주자라고 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류 실장은 이런 대화를 한 건 맞지만, 실제로 삼성과 제보자를 연결시켜주지는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또 자신은 협상하는 과정에서 그런 말을 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

 

이건희 동영상


이에 대해 삼성 측은 제보자들과 연결됐지만 누가 연결시켜 줬는지는 모른다고 밝혔습니다.


이병철 이건희 근황 정주영 삼성 차명계좌 rbw 이건희 프듀 이건희 삼성 회장 홍희 이건희 나이 이부진 정몽구 이건희 딸 프로듀스 이건희 이건희 수사 이건희 막딸 이건희 한자 이건희 회장 이건희 건강 임세령 이맹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