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홍선주 “거기에, 나무젓가락도 꽂혔다”

반응형

홍선주 거기에 나무젓가락도 꽂혔다"

김소희는 초이스, 이윤택은 성고문

이 감독보다 여자 선배들이 더 원망스러웠다

 

홍선주

<연극배우 홍선주>


홍선주

<연희단거리패 김소희 대표>


홍선주 폭로로 인해 불가피한 희생양인 듯 아무 잘못 없었다던 김소희 대표에 대한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홍선주의 폭로에 따르면, 이윤택 전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의 성폭력 수준은 거의 성고문에 이른 것이다. 하지만, 최근 불거진 이윤택 성추문에서 교묘히 빠지려 했던 김소희가 초이스 역할로 제대로 욕을 먹게 된 것이다.

 

연극배우 홍선주가 실명을 밝히면서 이윤택의 성추문 폭로자가 본인이라고 당당히 사실을 밝히면서 홍선주 인터뷰 영상이 재조명되고 있다. 현재, 수많은 네티즌은 영상을 돌려보며 경악했다. 홍선주는 지난 19JTBC ‘뉴스룸과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이 감독의 성폭력 사실을 폭로했다. 최오 홍선주는 익명을 요구해 실명을 공개하지 않고 음성을 변조했다고 한다.

 


그러나 김소희 연히단거리패 대표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고 이에 분노한 연극배우 홍선주는 마침내 2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인터뷰한 피해자가 자신이라고 밝기게 되었다. 홍선주는 “2004, 2005년부터 성폭력 피해를 입었다안마라는 이름으로 수위를 넘어서는 행위를 강요 받았다고 말했다. “나는 너와 너무 자고 싶다 그러면서 XX얼마나 컸는지 볼까하고 X속으로 손이 쑥 들어와서 내가 급하게 피한 적도 있다고 한 홍선주는 발성을 더 키워야 한다면서 X쪽에 막대나 나무젓가락을 꽂고 버텨야 한다면서 직접 꽂아줬다고 폭로하기에 이른 것이다.

 

홍선주


홍선주의 답변을 들은 손석희는 참담한 표정으로 한참 말을 잇지 못할 정도였다. 가까스로 입을 뗀 손선희 앵커는 이 내용을 방송해도 될지 걱정이 될 정도로 참담하다고 말했다. 이어 손 앵커는 이윤택은 교육훈련의 연장이다, 물리적 강제는 없다는 입장인데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냐고 반문했다.

 

이에 홍선주는 요구를 거부했을 때 자신의 권력을 이용해 여자단원에게 폭언을 하거나 면박을 주거나 협박을 하거나, 역할을 자르겠다고 하는게 물리적 강요가 아닌지 의문이 든다물리적 강요가 아니면 여자단원들이 모두 사랑해서 (이윤택과 관계를) 한 건지 되묻고 싶다고 답했다.

 


질문을 하기에 자꾸 주저하게 된다고 한 손 앵커는 이거를 그대로 다 말하기엔 상황이 심각한 게 많다고 했다. 이어 실례로 불이익을 당한 사례가 많았냐는 질문을 던졌다. 이에 홍선주는 안마를 거부하면 단원들을 모아 한 명을 두고 거의 마녀사냥 하듯 비난하다 결국 캐스팅에서 배제된다고 증언했다.

 

연극계에선 관습적으로 이뤄지는 것이냐는 질문에는 연극계가 워낙 좁아 갓 입문한 배우의 경우 소위 말해 찍히면 다시는 연극을 못할 것 같다는 두려움이 있고 이를 약점 삼아 무언의 협박을 하는 거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홍선주


홍선주는 또 극단 내에서 성폭행을 당하는 장면을 목격한 적도 있고 그런 성폭행 때문에 임신을 해 힘들어한 친구를 들은 적도 있고, 낙태를 한 친구도 있었다그것이 알려지는 게 선생님께 누가 되는 거라며 여자 선배들이 여자 후배들을 질책하고 비난하고, 그런 모습을 목격한 적이 있다고 부연했다.

 

선배들 때문에 2차 상처를 받았다고 한 홍선주는 이윤택의 기자회견에서 김소희 대표는 아무 잘못이 없다고 했지만 내가 있던 2000년 중반부터 2010년 전까지에도 기수가 높은 선배로서 안마를 조력자처럼 시키고 후배들을 초이스한 역할을 했었다고 폭로했다.

 


김소희 대표가 권유한 이윤택의 안마를 거부했던 일화를 소개한 홍선주는 과일 쟁만으로 가슴을 치면서 어쩜 그렇게 이기적이냐. 너 하나 희생하면 편해지는데, 너만 생각하냐며 끝까지 들어가라고 종용했다고 폭로했다. 연극배우 홍선주는 이 때문에 이 감독보다 여자 선배들이 더 원망스러웠다는 심경을 토로하기도 했다. 인터뷰를 접한 네티즌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 “손석희도 놀라서 말을 잇지 못했다” “여자 성기에 나무젓가락을 꽂은거면 성고문 수준이다“ “이윤택보다 김소희 대표가 더 나쁘다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홍선주

<홍선주 결혼>


금번, 성추문의 일면을 들여다보면, 정말, 이윤택과 김소희의 합동작품인 것이다. 교묘히 책임을 전가하며 아무 잘못 없다. 강압은 아니었다고 주장했던 기윤택과 김소희의 더러운 인성이 여실히 폭로된 것이다. 더 이상 이윤택과 김소희가 연극계에 발을 못 들여놓게 만들어야 하며, 법적 책임도 질수 있도록 검찰조사도 이뤄져야 할 것이다. 용기 있는 홍선주 연극배우의 미투행진에 큰 박수를 보내고 싶다. 또한, 아직도 주저하는 피해자가 있다면 당당히 미투운동에 동참해서 이번엔, 사회곳곳에 만연한 성착취에 뿌리를 뽑아야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