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DJ DOC 수취인분명, 페미당당 생트집, 이유있나?

반응형

dj doc 수취인분명, 페미당당 생트집, 이유있나?

 

페미당당


시곡을 비판하는 곡으로 알려진 dj doc “수취인 분명이란 곡이 한 여성단체로부터 여성혐오 지적을 받으면서 1126일 광화문 촛불집회 무대에서 서지 못하게 되었다dj doc의 수취인 분명은 시국을 비판하는 가사로 대중의 큰 호응을 얻었지만, 페미당당이란 여성단체가 곡의 가사를 지적하면서 문제는 불거지게 되었다.

 


dj doc는 시국을 비판하는 신곡 '수취인 분명'을 발표했고, 1126일 광화문 촛불집회에서 처음으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었다. 그러나 주최측은 페미당당이란 여성단체의 항의를 받아들였고 dj doc의 무대는 취소가 된 것이다.

 

페미당당

논란이 된 dj doc의 수취인 분명 가사는 "얼음공주 또는 수첩공주", "잘가요 미스박 쎼뇨리땅", "하도 찔러대서 얼굴이 빵빵" 등이다. 페미당당측은 해당 가사들이 성차별적인 표현들이라는 점을 들어 촛불집회 주최측에 수취인 분명은 여혐가사라는 항의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네티즌들은 갑론을박은 촛불집회가 열리고 있는 현재에도 진행되고 있다. 수취인 분명을 여성혐오라 지적하는 측은 박근혜 대통령을 향한 비판이 대통령의 공무집행 능력과 잘못이 아닌 대통령의 여성성을 지목해 공격한다고 지적하고 나선 것이다.

 

수취인 분명


먼저 한국 사회에서 '미쓰-'가 영어 표현을 직역한 '~'가 아니라 자신보다 어리거나 사회적 직급이 낮은 여성을 하대할 때 쓰이는 표현이라고 설명한다. 성형을 많이 해 얼굴이 빵빵해졌다는 대통령의 모습 역시 여성 혐오적으로 사용됐다고 지적하고 있다.

 

그러나, 실상 인터넷에선 이런 여성단체의 지적에 반박하는 의견이 더 우세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dj doc의 수취인 분명은 먼저 누구나 젠더를 가지고 태어나는 상황에서 잘못의 주체가 여성이라 사용된 관용적인 표현일 뿐이라는 것이다.



일부러 모든 여성을 희화화 하기 위해 사용된 표현이 아니라는 점이 여성단체의 여혐가사 주장을 반박하는 가장 큰 답변이라 하겠다. 수취인 분명이 젠더 문제를 집중해서 거론한 것이 아닐 뿐 아니라, 가사의 일부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성별을 언급한 것만으로 여성혐오라고 확대해석 하는 것은 오히려 분열과 갈등을 조장한다는 것이다.


수취인 분명


또한, 쎄뇨리땅은 여당인 새누리당을 의미하고 '얼굴 빵빵'은 대통령의 불법 시술 의혹을 지적한 풍자일 뿐이라는 것이 대중들의 시선으로 보여진다.

 


어쨌든, dj doc의 수취인 분명이란 곡의 가사를 여혐가사라고 보기에는 과한 해석이 있어 보인다. 아무리 봐도 대통령과 여당에 대한 비판으로밖에 보이지 않는 가사가 여혐 가사란 이유로 무대에 오르지 못하게된 이유라고 하니 더욱 이해가 가지 않는다. 여혐이란 단어로 촛불집회를 희석하려는 것은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이다.


수취인 분명

dj doc 수취인분명 dj doc 수취인분명 가사 촛불집회 DJ DOC 수취인불명 수취인분명 음원 doc DJ DOC 수취인불명 dj doc 수취인분명 수취인분명 수취인불명 촛불집회 dj doc 미스박 노브레인 26일 집회 doc dj doc 수취인 dj doc 콘서트 미스박 디제이디오씨 광화문 집회 dj doc 신곡 dj doc 삐걱삐걱 디제이덕 정재용 dj doc lie 산이 아는형님 인피니트 여혐 남혐 남혐 페미니즘 여성혐오 지드래곤 여혐 메갈리아 페미니스트 페미니즘 뜻 페미닌 페미니즘 도서 여성혐오 페미니즘 하야 페미니즘의 검은 오해들 메갈리아 페미니즘 반대 페미니스트 뜻 여성혐오 페미니즘 사례 페미니즘 역사 페미니즘 영화 메갈 엠마왓슨 페미니즘 여성우월주의 페미니즘의 역사 페미 이퀄리즘 DJ DOC 수취인불명 dj doc 미스박쇼핑몰 미스박부띠끄 미스지 안녕윤수야 오핀 트왕 앤여왕 소방대 스타워즈 브릿지 1126일 촛불집회 dj doc DJ DOC 수취인분명 팩트TV 광화문 19일 촛불집회 26일 집회 대통령 탄핵 집회 내일 집회 자라코리아 내일 촛불집회 시간 1119일 촛불집회 토요일 집회 연예인 촛불집회 광화문 촛불 주말 촛불집회 시간 촛불집회 일정 오늘 집회 천호식품 회장 농민 트랙터 페미당당 dj doc 수취인분명, 수취인분명 가사,수취인분명 음원,DJ DOC 수취인분명 음원 공개,dj doc 수취인명 음원,dj doc,디제이 디오씨 수취인분명,dj doc 수취인분명 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