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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갤노트7 소비자 분통 터진 “삼성은 미국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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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노트7 소비자 분통 터진 삼성은 미국기업

겔노트8

 

삼성전자의 새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이 오늘 915일 판매를 시작했다. 그런데 배터리 폭발로 단종된 전작 갤럭시노트7을 샀던 일부 소비자들이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0월 갤럭시노트7 단종을 결정하면서 보상 방안을 발표했다.노트7을 반납하고 삼성의 이전 스마트폰인 갤럭시S7이나 노트5를 이용하다가 1년 뒤 신제품으로 바꾸면 잔여 할부금을 면제해주겠다는 내용이었다.


그런데 이 말만 믿고 이번에 노트8 사전예약을 하려던 35살 신씨는 뜻밖의 이야기를 들었다고 한다. 지난해 11월 이전에 삼성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에 등록을 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신씨는 가입을 따로 받아서 진행하는 이유가 뭐냐, 이렇게 여쭤봐도 '그냥 회사 방침이다'(라는 답변이) 저도 방법이 없었다고 한다.

겔노트8

 

신 씨는 이런 사실을 제조사와 통신사 어디에서도 안내받지 못했다며 분통을 터트렸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기기의 상단 알림을 통해 모두 여덟 차례 공지했다고 해명했지만, 인터넷에서는 비슷한 피해를 호소하는 소비자 글이 잇따르고 있다.

그런데, 국내에서 보인 행태와 달리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 소비자들에겐 프로그램 등록도 요구하지 않고 노트7 구매 이력만 증명하면 최대 425달러, 우리 돈 약 48만 원을 보상하고 있다고 한다. 정말 어처구니가 없는 일이다.


삼성이 판매한 핸드폰에 중대한 결함이 발생해서 소비자들이 큰 피해를 입은 상황에서 불리한 제약과 조건을 부과한다면 어느 소비자들이 삼성을 신뢰할 수 있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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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은 모든 국가에 같은 보상안을 운영할 수는 없다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최선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말, 삼성은 미국기업이 아닌지 의심이 들 정도이다. 자국민에게는 횡포에 가까운 갑질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다시한번 삼성은 곰곰이 따져봐야 할 것이다. 자국민의 신뢰도 받지 못하는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과연 살아남을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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