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값 인하, 노무현 대통령 담배피던 시절 “그립다”
가난한 청년 노무현도 피울수 있었던 담배...
청와대 대통령 노무현도 피웠던 그 담배....
그 때는 그랬다.
담배는 사람의 귀천에 상관없는 기호식품이었다.
담배값 인하가 또 한번 서민 골초들을 설래게 만들고 있다. 담배값 인상때도 그랬듯이 돈없고 빽없는 골초들은 숨죽여 결과만 관망할 수 밖에 없었다.
물론, 금번 홍준표 담배값 인하 발언은 단지, 여권의 부자증세에 대한 발목잡기라는불편한 시각이 우선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임을 부인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난한 골초들이 거부할 수 없는 달콤한 유혹이 바로 담배값 인하이기에 또 한번 기대를 모아볼 수 밖에 없는 입장이다.
정말, 노무현 대통령의 담배피던 시절이 그립기만 하다. 아무대서나, 자유롭게 담배를 피워던 그 시절이 마냥 그리워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야말로 골초는 엄청난 세금을 내는 대한민국의 애국자들이 아닐까? 그런데도 담배필 곳을 찾아 헤매야만 하는 처지가 되고 말았다.
그렇다면 과연 담배는 백해무익한 존재일까? 담배의 장점은 과연 단 하나도 없는 것일까?
그렇지는 않다.
첫 번째, 흡연자들이 말하는 공통적인 장점은 바로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준다는 것이다.
둘째, 스트레스 해소에 엄청난 효과를 준다는 점이다. 더욱이, 그 약효가 몇초도 걸리지 않는다는 특 장점을 지니기도 한다.
셋째, 의학적으로 담배의 니코틴은 뇌질환 치료에 그 효과가 입증되었다는 점이다.
1990년대 후반부터 니코틴이 알츠하이머병이나 파킨슨씨병·정신분열증·우울증·궤양성 대장염 등에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심심치 않게 발표되었다. 이를 검증하기 위해 제약 회사들은 니코틴의 효능을 유지하면서 부작용을 제거한 니코틴 모방제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최근에는 임상 실험을 통해 니코틴의 효능을 입증한 연구가 발표되었다. 미국 사우스 플로리다 대학 폴 샌버그 박사와 버몬트 대학 폴 뉴하우스 박사가 니코틴이 뇌질환에 치료 효과가 있음을 임상 실험으로 입증한 것이다.
샌버그 박사는 투렛 증후군(경련과 함께 격렬한 충동적 행동을 유발하는 뇌질환) 환자 70명 중 35명에게 치료제 할돌만을 투여하고 나머지 35명에게는 치료제와 함께 니코틴 패치(니코틴 금단 증상을 막기 위해 소량의 니코틴을 공급하는 금연 치료제)를 붙여 임상 실험을 했다. 그 결과 니코틴 패치를 붙인 그룹이 훨씬 치료 효과가 높았다.
뉴하우스 박사에 따르면, 파킨슨씨병 환자 15명에게 니코틴 패치를 사용하게 한 결과 몸의 움직임과 뇌기능이 상당히 좋아졌다. 그는 또 애보트 제약회사가 만든 합성니코틴 ABT 418을 투여한 뒤 표준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언어 학습과 기억 기능 점수가 크게 높아졌다고 밝혔다.
이 같은 효과는 니코틴이 도파민과 아세틸콜린 같은 뇌의 신경 전달 물질을 조절함으로써 나타나는 것이라고 연구자들은 설명한다. 뇌에 도달한 니코틴이 도파민 계를 활성화해 기분을 유쾌하게 하고, 피곤을 없애는 효과를 갖는 것이다. 또 아세틸콜린을 자극해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집중력을 향상시킨다. 미국 휴스턴 베일러 의과대학 존 대니 박사에 따르면, 니코틴이 학습과 기억을 관장하는 뇌 부위인 해마에서 아세틸콜린을 자극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가령 아세틸콜린이 해마로부터 사라지면서 치매 증상이 나타나는 알츠하이머병 환자에게 니코틴을 투여하면 해마의 아세틸콜린이 활성화해 치매 증상을 없앨 수 있다는 것이다. 니코틴을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은 담배를 피우거나 니코틴 패치와 같은 대체 물질을 이용하는 것이다.
그렇다고 담배가 몸에 좋은 보약이라고 주장하고 싶지는 않다. 니코틴은 분명, 선과 악이라는 두 얼굴을 동시에 갖고 있다. 뇌질환을 치료하는 선(善)을 갖고 있는 반면 각종 호흡기 계통 질환의 원인이 되는 악(惡)도 지니고 있는 것이다. 담배를 피울것인가 말것인가 하는 것은 단지, 개인의 선택이 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그 개인의 선택으로 인해 비흡연자들이 불쾌해지는 일도 없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정당한 담배값을 내고 담배필 곳이 없어 헤매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다. 또한, 담배값이 없어 꽁초를 줍는 선량량 노인들도 더 이상 없어여야 할 것이다.
그런점에서, 담배값 인하는 반드시 이뤄져야 할 것이다. 진정 친서민 정책을 추진하겠다면, 서민들의 숨통을 틔워주기 위해서라도 담배값과 소주값, 그리고 소형차의 유류세 인하로 우선 진정성을 보여줘야 할 것이다.
발의 한국당 담뱃값 담뱃값 인하 시기 담배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담뱃값 담배값인하 맛있는 담배 추천 담배 추천 여자 담배 추천 담배 영어 담뱃값 인하 담배 영어로 담배끊는방법 레종 담배케이스 전자담배 담배피는법 편의점 담배 종류 전자담배 위험성 담배 인하 담배 중독성 담배 식물 담배구매 담배 인상 담배 효과 노무현 담배 대통령 담배 검색어 문재인 담배값 인하 담배피는 여자 연예인 담배 종류 담배 나쁜점 담배 끊는 방법 담배의 유해성분 국산담배 종류 수제 담배 담배값 인하 담배 공익광고 담배의 위험성 담배 경고그림 아이코스 담배의 해로운점 담배 4000원 담배 성분 한국당 담배 담배 가격표 담배 케이스 담배 효능 말보로 종류 담배 보헴 담배 유래 담배껌 담배 운동 담배 메비우스 검색어 2005년 담배값 인상 담배값 인상 최순실 2015 담배값 인상 담배값 인하 담배값 인상날짜 담배값 7500원 담배값 인상 이유 담배값 인상 박근혜 담배값 경고그림 2017년 담배값 담배값 인하 공약 담배값인상 찬반 담배값인상 언제부터 담배값 인상 효과 담배값 인상시기 메이저 리그 순위 담배값 4500원 노무현 담배값인상 박근혜 담배값 인상 반대 일본 담배 일본 담배 시장 담배 가격 문재인 담배값 공약 문재인 담배값 인하 담배 세수 담배 세 문재인 담배값 인하 담배값 인하 담배 종류별 가격 담뱃값 더불어 민주당 담배값 인하 2017년 담배값 에쎄 담배가격 담배 가격 담배값 7500원 담배값 인상 담배값 인하 공약 담배 종류 문재인 담배값 공약 담배값인상 언제부터 한국당 담배 프랑스 담배값 전자담배 2016 담배값 담배값 공약 담배값 경고그림 담배값 담뱃값 담뱃갑 담배값 마진 검색어 소주 가격 마트 소주값 슈퍼 소주값 소주 소비자가격 맥주값 소주값 인상 소주값 5000원 소주값 원가 소주 빈병값 편의점 소주값 참이슬 소줏값 소주값 인상시기 이마트 음식점 소주값 소주 1박스 가격 참이슬 가격 소주값 소줏값 맥주값 인상 소주 세금 cu편의점 소주가격 소주 증세 소주 공병 가격 처음처럼 소주가격 처음처럼 소주 출고가격 식당 소주 인상 소주값 인상 이유 이마트 소주가격 검색어 유류세 구조 유류세 인하 유류세란 휘발유 세금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 유류세 바로 알리기 운동 유류세 환급대상 oecd 유류세 비행기 유류세 휘발유 유류세 개편 항공 유류세 유류세 탄력세율 경유 유류세 유류세 환급 홈페이지 유류세 환급카드 유류세 환급 유가 유류할증료 석유 경차 유류세 환급 대상자 조회 유류세 인상 경유 유류세 인상 기름값 구하라 담배 구하라 성형전후 강지영 구하라 움짤 태연 가인 설리 한승연 수지 박신혜 허영지 구하라 싸움 동영상 아이유 하니 전효성 구하라 글래머 손나은 박서준 구혜선 지드래곤 신민아 구하라 켄타로 민호 용준형 구하라 과거 고아라 현아 구하라 성형전 사진 구하라 설리 지창욱 구하라
'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두환 회고록 배포 금지 "당연한 판결, 국민의 승리" (0) | 2017.08.04 |
---|---|
이명박 아들 이시형, 김무성 사위 마약 여배우 “아빠 저 마음에 안들죠” (6) | 2017.07.27 |
이언주 막말 논란, 미친X들... 국민이 개돼지로 보여? (2) | 2017.07.11 |
조대엽 장관 후보 “교수자격도 안돼”…“고려대학교의 수치” (0) | 2017.07.01 |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정치인 9인 "우린 없네" (0) | 2017.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