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막말 논란, 미친X들... 국민이 개돼지로 보여?
국민의 당 뿌리채 뽑은 이언주, 그나물에 그밥 “강연재 탈당”
이언주 막말논란, SBS는 보도내용
`취재파일`을 통해 이 원내수석부대표가 자사 기자와의 통화에서 학교 급식노동자 파업과 관련해 "미친 X들"이라고 표현하며 "그냥 밥하는 동네 아줌마들이다. 별 게 아니다. 왜 정규직화가 돼야 하냐"는 말을 했다고 전했다.
이언주 국민의당 국회의원이 땀흘리는 노동자 국민을 바라보는 시각은 “미친년들”이었다.
땀흘리는 일을 업신여기는 국회의원 이언주, 쌀한톨 먹을 자격이 없다. 이언주는 당장 의원직을 사퇴해야 한다. 이런, 막대먹은 심성을 가진 사람이 국회의원이란 것이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다. 이언주 같은 사람 위해 땀흘려 일한돈으로 세금내는 것이 정말 싫어지는 날이다.
손석희 앵커가 이언주 국민의당 의원의 노동자 비하 발언을 강하게 비판했다. 10일 오후 JTBC '뉴스룸'의 앵커 브리핑에서는 손석희 앵커는 노동자 파업 및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향해 비하 발언을 한 이 의원의 막말 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손앵커는 사람들의 추억에도 교집합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도시락일 것이라며 추운 겨울 당번 학생의 핵심 임무는 난로 위에 쌓아둔 도시락이 타지 않도록 고루 위아래를 바꾸어 놓는 것이었고, 허기진 친구들은 점심시간이 오기 전에 쉬는 시간 간간이 모두 먹어 치웠던, 그렇게 도시락은 추억이 됐다고 말했다.
그런가 하면 도시락은 또한 노동이었다. 매일 새벽이면 서둘러 일어나 챙겨야 했던 아이들의 먹을거리, 야간 자율학습을 하는 아이가 있으면 기본이 두 개였고 아이가 서넛이라도 있다면 아침 식탁에는 정성스레 싸놓은 도시락통이 줄을 서 있었다.
그것은 반복되는 그림자 노동. 그래서 어머니들에게 학교급식 전면시행은 해방의 날이었고 혹자는 도시락에서 해방된 날을 일컬어 여성해방의 날이라고 하기도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시락은 또한 계급이기도 했다. 형편이 좋은 집안과 그렇지 못한 집안의 아이들이 때로는 사실은 거의 매일 서로가 비교당할 수 밖에 없었던. 그 옛날에는 그깟 계란이 있고 없고에 따라 아이들의 계층이 갈리고 남모를 열등감과 낭패감을 하루 한 번씩 겪어야 했던. 매일 노동하는 어머니의 마음들까지도 상처 입게 했던일라며 도시락의 의미를 짚었다.
손 앵커는 그러니 도시락이 없어지고 학교 급식이 시행 됐다는 것은 그 모든 도시락의 추억과 어머니들의 끝없는 노동과 특히 교실에서 일어났던 계층의 갈등까지도 모두 공교육이 대신 책임져주었던 커다란 사건이었다며 학교 급식 제도를 평가했다.
이어 "밥하는 동네 아줌마. 정치인의 입에서 나온 그 말이 논란이 됐다"며 이 의원의 막말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밥하는, 동네, 아줌마. 늘 하는 일이고 그것도 누구든 할 수 있다는 뜻으로 뭉쳐진 이 세 단어의 조합으로 인해서 상대를 업신여긴다는 뜻이 필연적으로 강해지는 그 발언. 그러나 그들이 없었다면 우리의 공교육은 도시락의 추억과 어머니의 노동과 교실에서의 차별을 대신 짊어질 수 없었다"고 강조했다.
국민의 당 뿌리채 뽑은 이언주, 그나물에 그밥 “강연재 탈당”
강연재 전 국민의당 부대변인의 탈당 소식이 11일 빠르게 확산되면서 누리꾼들 사이에 향후 그의 행보에 대해 관심 증폭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강연재 의원의) 더 민주 입당을 막아야 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미쳤다고 더 민주에서 받나요” “바른정당가겠죠” “더 민주 지지 입장에서는 최악의 혐오물”등의 반응을 보였다.
강연재 의원이 지난주 탈당계를 제출했는데도 인터넷 프로필에서는 국민의당 경력이 모두 지워져 있다. 2014년 1월 한국여성변호사회 대변인을 지낸 다음 2016년 미래창조과학부 위원을 지낸 것으로 돼 있다. 그 2년동안의 경력은 공백으로 돼 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국민의당에서 제일 티나게 활동해놓고 다 지우다니 과거 세탁 수준이네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언주 남편 직업 교수 “부인이 얼마나 부끄러울꼬”
이언주 의원 남편 최원재씨는 경희대 교수로 재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언주 의원은 남편 최원재 교수를 언급한 바 있다. 둘째를 갖고 싶은데 남편이 반대한다는 취지의 내용이었다.
노동자들을 바라보는 국회의원들의 시각 = 노동하는 국민은 개돼지?
이언주 막말 이언주 의원 밥하는아줌마 강연재 국민의당 이언주 서경석 추미애 이언주 가족 이언주 자녀 이언주 집안 유세윤 박지원 이언즌 이언주 서경석 이언주 국회의원 이언주 민주당 최원재 교수 이언주 밥하는 아줌마 이언주 아들 이언주 국민의당 국민의당 탈당 국민의당 이언주 탈당 강연재탈당 강연재 나이 강연재 국민의당 강적들 강연재 남편 강연재 변호사 국민의당 대변인 국민의당 부대변인 강적들 변호사 이언주 의원 남편 최원재 교수 이언주 최원재 이언주 결혼 이언주 보좌관 이언주 재혼 이언주 불륜설 이언이언주 보좌관 사망 이언주 의원 프로필 이언주 서경석 이언주 재산 국민의당 이언주 박영선 이언주 막말 최원재 이언주 의원 이언주 보좌관 안철수 이언주 이재정 손혜원 이재정 최명길 박영선 이언주 남편 유은혜 이언주 아고라 이언주 조리사 서경석 아고라 추미애 박지원 이언주 sbs 정청래 이언주 발언 문재인주 가족 이언주 보좌관과 불륜설 이언주 자녀 이언주 고소 이언주 이언주 막말 이언주 국회의원 이언주 의원 남편 dldjswn 이연주 이언주 밥하는 아줌마 이은주 이언주 국민의당 sbs 이언주 이언주 의원 막말 이언주 의원 보좌관 박광온 의원 선거사무소개소식 조강특위 이언주 비정규직 이언주 조리사 이언주 급식 국민의당 이언주 이언주 막말 이언주 의원 이언주 sbs 이언주 이언주 급식 국민의당 이언주 이언주 밥하는 아줌마 이언주 발언 이언주 의원 학교비정규직 이언주 학교비정규직 파업 이언주 조리사 이언주 막말
'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명박 아들 이시형, 김무성 사위 마약 여배우 “아빠 저 마음에 안들죠” (6) | 2017.07.27 |
---|---|
담배값 인하, 노무현 대통령 담배피던 시절 “그립다” (1) | 2017.07.26 |
조대엽 장관 후보 “교수자격도 안돼”…“고려대학교의 수치” (0) | 2017.07.01 |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정치인 9인 "우린 없네" (0) | 2017.06.29 |
최태원, 독대는 했는데 대가는 없었다? 국민이 우습겠지? (3) | 2017.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