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정렬 변호사, 혜경궁 김씨는 이재명 부인 “고발장 접수”

반응형

이정렬 변호사, 혜경궁 김씨는 이재명 부인 고발장 접수

이재명 반격은?


혜경궁 김씨 고발 이정렬 변호사, 1400여명의 대리인으로남다른 의미

-이정렬 변호사, 명의로 나가는 첫 문서는?

-이정렬 변호사 "마음 한결 가볍다"고 한 이유 

 

이정렬 변호사


판사 재직 시절 합의 내용 공개 등으로 징계를 받고 퇴직했던 이정렬 변호사(49·사법연수원 23)11혜경궁 김씨트위터 계정주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의 부인 김혜경씨라고 주장하며 경찰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이날 이 변호사는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을 찾아 이재명 후보의 아내인 김씨와 성명불상자 등 2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및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발했다.

 


이 변호사는 혜경궁 김씨트위터 계정인 ‘@08__hkkim’의 계정 정보에 나타나는 휴대전화 끝 번호 두 자리와 이메일 주소가 김씨의 것과 일치한다는 점을 근거로 해당 계정주가 김씨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또 이 후보가 김씨에게 SNS 계정이 없다고 주장함에 따라 김씨의 계정을 다른 사람이 운용했을 가능성도 있어 성명불상자를 고발대상에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이 변호사는 김씨가 혜경궁 김씨아이디의 주인인 것은 명백한 것으로 보인다만약 도용 등으로 피해를 본 것이라면 김씨 스스로 경찰 조사를 통해 자신이 계정주가 아니라는 사실을 증명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정렬 변호사


한편 이 변호사는 판사 재직 시절인 2011년 페이스북에 가카XX 짬뽕등 이명박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내용의 패러디물을 게재해 법원장에게 서면경고를 받았고, 2012년 재판부 합의 내용을 공개해 6개월 정직을 받은 바 있다.



반응형